인사이트 경북뉴스 임채길 기자 |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6월 30일 금정구 대회의실에서 2025 금정 청년정책네트워크 분과원을 대상으로 청년 정책 아카데미와 의제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참여기구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분과별 정책 제안의 전문성과 체계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청년 참여기구의 이해’를 주제로 한 청년 정책 아카데미를 진행하여 청년정책 및 청년 참여에 대한 기본 강의를 통하여 참여기구에 대한 의미를 확인하고 자신의 역할과 활동을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 진행된 의제 발굴 워크숍은 분과별로 참여기구에서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고 싶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분과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각 분과별로 매칭된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의견 정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책 사례를 확인하고 구체화시키는 과정을 도와주었다.
한 참석자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고 있었는데 이번 의제 발굴 워크숍을 통해 생각이 모아지고 정리되면서 분과원들과 주제를 좁혀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금정구는 2025 금정 청년정책네트워크의 청년 정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하여 6월 27일부터 7월 7일까지 일자리·교육 분과 구성원을 추가 모집 중이며, 금정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8~39세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청년 정책 아카데미와 의제 발굴 워크숍을 통해 금정 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원이 청년 참여기구의 본질을 이해하고 청년이 주도하는 청년정책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금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