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경북뉴스 김은숙 기자 | 대룡초등학교는 2025년 3월 13일과 3월 14일에 각각 전교 학생 자치회 임원 선거와 학급 학생 자치회 임원 선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025년 3월 13일, 전교 학생 자치회 임원 선거에서는 선거권을 가지고 있는 3~6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이번 선거를 통해 출마한 학생들은 민주적인 절차를 통해 리더십을 경험하고, 학교생활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전교 회장으로 당선된 김○○ 학생은 “학생 여러분들께 약속한 공약을 실천하며 가고 싶은 행복한 대룡초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3월 14일에는 2~6학년 각 학급에서 학급 학생 자치회 임원 선거가 진행됐다.
각 학급의 학생들은 후보자들의 공약을 듣고, 자신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임원을 선출했다.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고,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박창욱 교장(대룡초)은 “전교 및 학급 학생 자치회 임원으로 당선된 학생들 모두 축하하며 약속한 공약을 모두 실천하여 봉사와 책무성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